본문 바로가기

리뷰의 순간

솔러스에어 휴대용 무선 미니 탁상용 선풍기 AIR601TFG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필수품 솔러스에어 휴대용 무선 미니 탁상용 선풍기 AIR601TFG를 리뷰하겠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두기 좋은 사이즈에 무선으로 공간 효율이 좋습니다. 디자인도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종류로 깔끔하고 무난합니다. 22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그럼 솔러스에어 휴대용 무선 미니 탁상용 선풍기 AIR601TFG 리뷰를 시작합니다.

 

장점

충분한 배터리 용량으로 사용시간이 깁니다. 무선이면 무엇보다 배터리 용량이 중요한데 4000mAh로 충분합니다. 강풍 기준 4시간 사용 가능하며, 초미풍 사용 시 최대 18시간까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가 충전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다른 제품들은 각도가 잘 안 나오는데, 이 제품은 헤드 각도가 90도로 꺾여서 조절이 용이합니다. 바람세기 조절도 4단계로 가능하며 초미세풍이 있어서 자연풍에 가까운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게도 0.44kg으로 가벼워 휴대가 용이합니다. 안전망 분리로 세척도 쉽습니다.

 

단점

고속 충전 지원이 안됩니다. 처음으로 충전하면 6시간 반 이상이 걸립니다. 22년형은 충전 케이블이 C타입으로 개선되었는데, 충전 속도는 여전히 느립니다. 탁상용 선풍기의 한계로 최대 풍속으로 해도 바람이 그렇게 세지는 않습니다. 풍속이 세지 않아서 소음이 적은 것은 장점입니다.

 

총평

가볍고 무선으로 휴대성이 좋은 탁상용 선풍기 제품을 찾는다면 솔러스에어 휴대용 무선 미니 탁상용 선풍기 AIR601TFG를 추천합니다. 소음이 거의 없다시피 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책상에 놓기 좋습니다. 다만 충전이 느린 것과 최대 풍속의 바람 세기가 그렇게 세지 않아서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선 충전이 가능한 환경이면 그렇게 큰 단점은 아닙니다. 무선이면서 가벼운 점 때문에 요리하면서 더울 때를 위해서 부엌에 두기도 좋고 캠핑에서도 쓰기 좋습니다. 두루두루 어디에나 어울리는 만능 탁상용 선풍기입니다. 23년형이 나오게 된다면 고속 충전 지원과 풍속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역대 최고로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여름, 미리 선풍기를 준비해야겠습니다.